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8년만에 더 새롭게 돌아온 더 뉴 아우디A4 / The new Audi A4

by 대구너 2016.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대구너 입니다^^* 최근 중형 국산차 시장이 굉장히 치열한 경쟁으로 열기가 후끈후끈 한대요~!!국산차시장뿐만 아니라 수입차 시장도 열기가 후끈후끈 할거 같습니다. 바로 바로 바로 8년 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왔습니다.하지만 그냥 돌아온게 아니라 굉장히 업그레이드 되어서 돌아왔습니다.아우디A4는 아우디의 44년전통의 베스트셀링카 입니다.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 A4)


새로워진 더 뉴 아우디A4 는 줄어든 연료 소비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252마력의 2.0 TFSI 엔진은 단 5.8초만에 100km/h까지 도달합니다.감히 동급최강이라고 말할만합니다.최고속도는 250km/h이며 2000cc엔진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마력으로 굉장한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기본형 모델은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6.3초가 소요된다.) '뉴 아우디A4'와 '뉴 아우디A4 quattro' 크게 두가지 모델로 나뉘게 되는데 전륜구동과 상시사륜구동으로 두 차종 모두 직렬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연비는 전륜구동 모델은 리터당 12.5km, 상시사륜구동 모델은 리터당 11.6km로 퍼포먼스 만큼이나 강력한 연비를 자랑합니다.(디젤 모델은 대략 2달후 출시 예정)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A4)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A4)


새로워진 아우디A4(모델에 따라...55TDI모델)는 신형 아우디A8에도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 되었습니다.맞은편에 오는 차량과 전방의 차량을 동시에 8대 까지 감지가 가능하며 상황에 맞게 라이트가 독립적으로 꺼졌다 켜졌다 합니다.또한 야간 운전시에 보행자나 동물 등등 장애물을 차량에 부착된 적외선 카메라가 감지 하여 위험 경고를 알리기 위해 라이트가 3번 깜빡거려서 보행자에게 차량이 오고 있음을 인지시켜 줍니다.아우디의 매트릭스LED 기술은 굉장히 혁식적인 기술이라고 생각됩니다.하지만 아쉽게도 가솔린 모델에서는 매트릭스LED가 제외되고 55TDI 모델에서만 적용된다고 합니다...굉장히 아쉬운 일이 아닌가 합니다.....A4 55TDI가 얼마나 팔릴지....가솔린 모델에서 적용되는 헤드라이트는 '다이내믹 LED'로 모든 라이트가 LED로 구성 되어 있으며, 하이빔 어시스트, 그리고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헤드라이트 세척 시스템으로 적용됩니다. 



(동영상=아우디 A4)


그리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아우디의 그것. 아우디TT와 Q7에 이어서 A4에도 적용된 바로 버츄얼 콕핏입니다.버츄얼 콕핏의 가장 큰장점은 운전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그리고 12.3인치의 넓은 대화면으로 아우디의 여러가지 첨단기술을 누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가장 크게 어필되는 부분은 역시 버츄얼 콕핏자체의...좔좔 흐르는 간지가 가장 큰 ...매력이 아닌가 합니다.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A4)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A4)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A4)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A4)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A4)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A4)

(사진=아우디 코리아,아우디A4)


올해는 국산중형차 시장도, 수입차 D세그먼트 시장도 정말 열기가 후끈후끈 한거 같습니다.

허접하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