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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 베스트셀링카 그랜져/그랜져TG 중고차 구입팁

by 대구너 2016.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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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구너 입니다.

오늘은 그랜져TG 중고차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우선 그랜져는 1986년 각그랜져를 시작으로 현제 그랜져HG까지.

이어져온 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링카 입니다.

(참고로 1세대 각그랜져가 그랜져XG 차량보다 훨씬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각그랜져를 지나서 뉴그랜져 그랜져XG 뉴그랜져XG 그랜져TG 더럭셔리그랜져 그랜져HG 순으로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는대요...과거에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대형차 이미지가 강해서 

40~50대 어른들이 많이 타던 차였지만 지금은...(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지금은 조금더 큰 소나타 정도로 느껴지는게 현실이네요..

그래서 20~30대 젊은 층의 수요가 꽤 상당한 편입니다.



차량의 장점 단점을 떠나서...그랜져 시리즈는 출시와 동시에 베스트셀링카가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고,선호?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는 대형세단이면서,

여러 옵션이 많이 장착되어 그럭저럭 불편함 없이 잘 탈수있는 차량입니다.

그랜져의 장점이라하면...(현실적인 장점.)타다가 나중에 중고로 팔게 될때

인기차종인 만큼 금방금방 팔리며 감가도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저번에 오피러스 포스팅때도 그랬듯이...

그랜져XG 브래이크는 2P인 반면 그랜져TG로 접어들면서 브레이크가 1P로 내려갑니다.

그래서 그랜져XG를 타시다가 그랜져TG구입하러 오신분들은...

하나같이 브래이크가 밀리는것 같다고 라이닝이 다된거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랜져TG 차량에 그랜저XG 순정 브래이크2P로 장착해서 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랜져TG의 핸들은 가벼운 느낌입니다...음...고급스러운? 가벼움은 아니고 그냥 가볍습니다.

차량 승차감은 시내주행에서는 그럭저럭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 고속으로 주행할때는

차량의 움직임??이 커서 많이는 아니고 조금 불안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그랜져TG차량은 (중고차량 평균적인 시세 가솔린기준 400만~600만원) 선에서

무난하게 타기에 좋은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수리빨이 잘받는 편이며 차량관리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잔고장도 크게 없는 차량입니다.

그리고 다수의 편의사항이 옵션으로 기본적용 되어있기 때문에

400~600만원(가솔린 기준) 선에서 괜찮게 탈수 있는 차량입니다.

(엘피지 일반인 이전 가능한 차량은 가솔린 차량보다 시세가 100만원정도 더 높습니다.)

 



  








그랜져TG의 외관은 잘나온 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디자인은 개인마다 호불호가 큽니다.)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이 아닌가 합니다.






대형세단 답게 차량 뒷자리도 승용차 기준으로 넉넉한 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시트도 편안한 편 입니다.



전체적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있는 차량임에는 분명하고

가격대비 성능면에서도 나쁘지 않은편 입니다.

(지금 출시되는 신차들과 비교해서는 많은 부분에서 딸리는건 사실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랜져 시리즈 중고차량 시세 정리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허접하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랜져XG(1998~2002년) 100만 ~ 150만(정상적인 기준에서 평균적인 시세입니다.)

뉴그랜져XG(2002~2005년) 150만~300만(엘피지 일반인 가능한 차량은 50만원 정도 높음)

그랜져TG(2005~2008년) 400만~600만 일반인 가능한LPG 600만~800만


*정상적인 키로수,무사고(단순교환),평균적인 기준에서 시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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