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원조 사장님차 / 현대 에쿠스 쌍용 뉴체어맨 포스팅

by 대구너 2016. 3. 7.
반응형
오늘은 에쿠스 와 뉴체어맨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뉴체어맨"과"에쿠스"는  쌍용에서 만들었고 한때는 부의 상징이었습니다.출시 당시 국산 대형고급세단으로 현대 "에쿠스"와 동급으로 경쟁하던 차량입니다.
(한때 에쿠스와 함께 공장 사장님 차였음)

외관은 보시면

에쿠스 외관

뉴체어맨 외관(제가 보유한 차량이라 휠이 순정이 아닙니다.)

두차량 모두 기름먹는 하마 수준인대..
체어맨이 조금 덜먹긴덜먹습니다..

수리비는 체어맨 쪽이 아주조금더 드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체어맨은 벤츠 쪽 기술 토대로 개발되어 졌고,에쿠스는 초기에 미쯔비씨 차량을 베이스로 개발되었습니다.

승차감은 에쿠스가 살짝 물컹물컹 편한느낌이라면...체어맨은 딱딱단단한 느낌정도 되겠네요...개인적으로는 수리부분에서는 에쿠스가 유리힌거 같고 내구력??차의 단단하기 정도는 체어맨이 좋은거 같은대....개인차이지만 저는 체어맨에 한표를...^^

구형 모델에서는 비등비등한 모델이었지만....해가 지나면 지날수록...


에쿠스 VI 모델 (네이버 퍼옴)

체어맨 카이져(체어맨W 랑 크게 차이는 모르겠습니다만...그래서 그냥 카이져 모델을 그냥비교했습니다.)

위에 모델들 부터는 에쿠스쪽으로 기울기 시작하다가..........

지금은....종지부를 찍을모델이 출시 됩니다....

제네시스EQ900

에쿠스의 승리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체어맨의 단단한?승차감?
고속주행때의 그 느낌을 더 좋아하고 체어맨차에 먼가 더 끌림을 느껴서 더좋았지만....지금은 EQ900에는 조금무리로 보입니다...다음번 체어맨은 멋지게 나오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