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첫 번째 SUV, GV80 컨셉트

by 대구너 2017. 4. 13.
반응형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뉴욕오토쇼'를 통해 첫 SUV모델인 컨셉트카 'GV80'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첫 번째 SUV 모델로 향후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GV80은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지향하는 '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의 새로운 버전이다.

GV80 콘셉트의 외관을 보게되면 제네시스 브랜드가 현대차와 디자인에서 완전한 차이를 두려고 하는걸 느낄 수 있다. 기존 제네시스에 적용되었던 크래스트 그릴이 현대차의 캐스캐이딩 그릴과 비슷한 느낌 이었다면 새롭게 선보인 GV80의 크래스트 그릴은 전혀 새로운 모습이다.

이 밖에도 헤드랩프는 얇은 두줄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각 줄마다 네 개의 광원이 적용되었다.

또한 새롭게 적용된 23인치 휠은 경량화와 브레이크 냉각성능이 강화되었다. 벌집모양의 구멍들로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이 독특한 모양은 B필러와 C필러에도 적용되었다.

리어 램프 역시 얇은 두 줄의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레이저 광섬유가 빛을 발한다. 이 제껏 보았던 제네시스 엠블럼 중 가장 큰 사이즈의 엠블럼이 테일게이트 위로 자리하고 뒷 범버 아래로는 촘촘하게 환기구를 만들어 차량의 열을 배출한다.

실내로는 평평하게 넓은 대시보드위로 22인치 곡면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시안성은 물론이고 상당히 미래지향 적이다. 모든 시트와 도어트림은 다이아몬드 모양의 퀼팅이 새겨졌고 굉장히 특이한 디자인의 B필러와 C필러 안쪽면은 살짝 호불호가 나뉠 수 있겠다.

GV80은 컨셉트카 특성상 미래지향적인 모습이 많이 반영되었기에 파워트레인 역시 미래의 신에너지로 각광 받는 수소 연료 전지가 적용되었다. 아직 자세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제네시스는 2020년 까지 중형과 대형 총 두 대의 SUV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