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 자동차 / 'RN30 컨셉카' 고성능 N

by 대구너 2016. 9. 29.
반응형

현대 자동차 고성능 N, RN30 컨셉트


29일 드디어 "2016 파리 모터쇼"가 시작되었다.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는 여러 자동차 브랜드들이 자신들의 신차 및 컨셉카를 공개하였다. 그중에서도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N 콘셉트카 'RN30'을 공개했다. 'RN30 컨셉트'는 신형 i30를 바탕으로 최대마력 380마력의 고성능 2.0 터보 엔진이 적용된 트랙 전용 레이싱 콘셉트카 이다.

현대 자동차 고성능 N / RN30 콘셉트카

특히 RN30의 고성능 2.0터보 엔진은 현대가 준비하는 고성능 N 모델에 들어갈 엔진으로 알려져있다. 엔진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터보의 사이즈를 증가시키고 엔진의 내구성 강화를 위해 단조부품으로 제작하였다. 최대 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4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고성능 전용의 습식 DCT를 적용하여 변속 응답성과 연비를 높였다.

상시사륜구동 방식을 채택함으로 고속 주행과 코너링에서 더욱 안정감있게 주행할 수 있다. 또한 RN30컨셉트는 주행 중 변속 시에 엔진 RPM을 스스로 보정하는 기술과 미끄러짐 방지와 코너링을 돕는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그리고 고성능 차에 걸맞는 배기음을 위한 전자식 가변 배기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현대 자동차 고성능 N / RN30 콘셉트카

RN30 컨셉카는 친환경적인 고성능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함으로 무게를 줄이고 내구성을 높였다. 차량 무게를 저중심으로 배치하고, 시트 포지션을 더 깊이 셋팅하여 무게 중심을 낮췄다. 신형 모델 답게 현대의 신형 그릴인 '캐스캐이딩' 그릴이 적용되었다. 

레이싱 컨셉트카 답게 레이스전용 버킷 시트가 몸을 완벽하게 감싸고, 차체 강성을 높이고 드라이버의 안전을 위한 통합형 롤케이지가 적용되었다. 드라이버가 자신의 주행을 기록하여 점검 할 수 있는 실내외에 특수 카메라가 장착 되어있다. 외관은 특히 버터플라이 도어가 인상적이다.

현대 자동차의 고성능 RN30 컨셉카는 향후 출시될 고성능 i30N 양산형 모델의 모습을 어느정도 유추시켜 주는 모델입니다. 마지막으로 "2016 파리 모터쇼"는 10월 1일 ~ 10월 16일 까지 이루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