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

국내 여행지, 데이트 코스 추천 ▶ 청도 읍성

by 대구너 2016.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구너 입니다 !

요번주에는 날씨가 좋아서 ~

청도 읍성 으로 놀러갔다 왔네요~~!!

청도는 소싸움으로 유명한대요! 소싸움 뿐 아니라

생각보다 아주 많은 볼거리들이 가득 했었어요


청도에 가볼만 한 곳으로는


유등지 , 혼신지 , 청도 석빙고 , 운문사 ,

운문산 자연휴양림 , 청도 프로방스 , 용암웰빙스파 ,

감쪽마을 , 명중고택 , 비슬도예원 , 삼계리 계곡 등등


정말 많은 곳이 있었어요 ~~ 저는 모르고 있었네요 ㅠ.ㅠ



청도가는 길에는 소싸움의 고장을 확인

시켜주는 듯 한 황소 동상도 있었어요.

그리고 달리고 달려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나니 ~ 바로 앞쪽으로!! 기와지붕이 뙇!!

가까이 가보니 조선후기 지방지도 였어요 ~~

신기 하네요 !




각종 비석 들과 ~

뒤쪽으로 성벽과 깃발들이 날리는게

성벽?? 성곽 이라는 느낌이 퐉 들었어요~

성벽을 따라서 쭉 걸어가다 보면 !



연못 사이로 그림과 같은 길이 딱 있었어요 !!

옆으로는 작약 꽃이 많이 있는데 못 찍었어요 ㅠㅠ

슈렉 마을에 나오는 연못 같이 CG느낌이 날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성벽 밖으로는 초록색 잔디가 펼쳐져 있었어요~

마지막 사진처럼 초록색 잔디와 하늘색 하늘이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본것같은 느낌이었어요 ㅋㅋ





청도 읍성을 1995년 1월 14일 경상북도 기념물 제 103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청도읍성은 고려시대 때 부터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석성과 토성을 섞어서 쌓은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조선시대 선조 때 부산에서 서울을 향하는 도로변 성지를 수축하는

과정에서 당시 청도군수 이은휘가 석축으로 다시 쌓았습니다.


임진왜란 때 동,서.북문이 소실되고 성벽이 파괴되었어요...


그리고


일제 강점기 때 일제의 통치아래 시행된

읍성철거정책으로 성벽이 사라지고 문루도 제거되었습니다.

정말 화가 안날수가 없습니다...

당시모습 그대로 남아있었다면, 중요한 문화재였을텐데


현재는 성벽 일부와 기저만이 남아있습니다.


아름다운 청도읍성의 다른 시작에서는

가슴아픈 역사의 한장면이 생각났습니다.


다음에는 겨울에 한번 놀러가보고 싶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