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후기 & 정보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나시고랭을 먹다. feat. 끄르뿍

by 대구너 2019. 9. 13.
반응형

세계적인 휴양지 발리! 우리나라에서는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때문에 한 인기 하죠!! 신혼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곳이고요!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섬으로 제주도의 약 4배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지 가이드 말에 따르면요^^!)

또한 최근에 화산 활동과... 과거 이슬람교도의 폭탄 테러 등으로... 관광객의 발길이 뜸 했다가 다시금 많은 관광객들이 유입되고 있는 발리입니다.

제가 발리에 갔을 때는 생각보다 동양인이 많이 없었어요... 특히 한국인은 간혹 보이고 거의 일본 사람 약간의 중국 사람 그리고 75%가 서양인들이었던 거 같아요!! 가이드 한테 물어보니 발리하고 호주하고 가까워서 호주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서양인들이 많아서 그런지 해외여행하는 느낌이 제대로 들어서 좋았어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음식 "나시고랭", "미고랭"

발리에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랍니다.

저도 와이프랑 갔었는데 임신 중임에도 불구하고 나시고랭은 엄청 잘 먹더라구요!!

사실 현지에서는 먹어 본 적이 없지만 나시고랭이 워낙 유명한 음식이라 한국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 나시고랭을 먹어봤었던지라 맛있다는것은 이미 알고 있었는데 발리 현지 나시고랭은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를 하고 음식을 기다렸네요!!ㅎㅎ

나시고랭은 원래 인도네시아의 국민음식?!? 그냥 간단하게 누구나 먹을수 있는 서민 음식 이었는데.. 발리에서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고 로컬로는 잘 안보이더라구요 ㅠㅠㅋ 가이드님 말씀으로는 발리 말고 인도네시아 다른 지역에서는 우리나라 돈으로 1500~2000원 정도면 나시고랭을 먹을 수 있는데 발리에서는 거의 4000원~6000원 정도 한다고 하셨어요.. 아마 나시고랭이 현지 사람들이 아닌 관광객을 타깃으로 많이 팔리고 있어서 그런 거 같았어요...

그말인 즉은 어느나라 사람이라도 나시고랭은 아주 맛있게 잘 먹는다는 말이겠지요!?!?

발리의 어느 식당

나시고렝은 끄르뿍이라는 새우를 첨가하여 튀긴 과자같은... 우리나라의 알새우칩과 똑같은 것이 함께 나오는데 나시고렝과 같이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나시고렝의 기원은 정확하진 않지만 10~15세기경 중국식 볶음밥이 인도네시아식으로 발전한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진짜 발리가게 되면 나시고렝은 한 3번정도 드셔야 합니다... 한국 오면 진짜 엄청 생각납니다.... 나시고렝...ㅠㅠㅋ

나시고렝
발리식 치킨
나시고렝과 끄르뿍

제가 먹은 나시고렝은 삶은 달걀과 닭고기 끄르뿍이 첨가된 나시고렝으로 진짜 극강의 맛을 자랑합니다~ 개인적으로 돼지고기 소고기 새우 나시고렝보다 닭고기 나시고렝이 진짜 진리인듯 합니다...

*인도네시아어로 나시(nasi)는 '밥'이고 고렝(goreng)은 '볶음'을 뜻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