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후기 & 정보

베트남 자유 여행지 추천 / 경제의 도시 호치민

by 대구너 2017. 10. 8.
반응형

베트남 자유여행 추천지 '호찌민'

호치민은 베트남 경제의 중심지로 과거 남베트남의 수도였다. 자유여행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많은 볼거리와 고층건물, 마사지 등등 여러 이유가 있고 그중에서도 치안이 굉장히 좋은 것도 하나의 이유이다.

호치민 현지 날씨

호치민의 기후는 1월~12월 까지 대체로 고온 다습한 기후이다. 최저기온은 최대 21도 정도이고 최고기온은 34도 정도이다. 마른 하늘에서 날벼락이 치며 비가 오는 경우도 많다.

호찌민에 일주일 동안 여행하면서 느꼈던 날씨는 개인적으로 괜찮았다. 낮에는 따뜻하고 덥고 저녁에는 선선하다. 습기는 항상 있었지만 숙소나 큰 음식점에 들어가게 되면 항상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 놓아서 오히려 추웠던 기억이 난다.


우리 일행은 10월 초에 김해공항에서 베이징을 경유해 호찌민 공항으로 약 8시간 만에 호찌민에 도착했다.

일단 우리나라는 그냥 딱 좋은 가을 날씨 였고, 경유하는 동안 잠깐 있었던 베이징은 완전 겨울이었다. 너무너무 추웠다. 그리고 도착한 호치민은 후덥지근한 날씨 였다. 우리나라와의 시차는 베이징이 딱 1시간 호치민은 2시간의 시차가 있었다. 호치민이 10시면 한국은 12시 였다.

김해 공항에서 베이징 까지 가는 대한항공 비행기의 기내식▲ 치킨과 피쉬 중에 선택이 가능했다.

소프트롤과 버터 그리고 새우가 들어간 샐러드 떡 닭볶음, 물! 그냥 저냥 먹을만 했다. 일단 소프트롤과 샐러드는 거의 모든 이코노미석 기내식에서 고정으로 나왔던거 같다. 이때 까지는 몰랐었다 대한항공 기내식이 정말 맛있는 기내식이었다는걸...

1인 1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대한항공! 휴대폰 충전과 여러 드라마 영화, 목적지 정보 등을 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스파이더맨이나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를 추천한다.

호찌민가는 길에 경유하게 된 상하이 공항에서 면세점 구경도 했다. 약 1시간의 기다림 끝에 중국남방항공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중국남방항공 기내식 모습▲ 치킨과 피쉬 중에 물어보길래 치킨을 선택했다. 하지만 대한항공과 거의 같은 재료로 만든 음식인 듯 한대 입에 맞지 않았다. 소프트롤과 버터, 중국의 대추과자?, 요거트, 살라미 셀러드.

아쉽게도 중국남방항공 비행기에는 1인 1멀티미디어는 없었다. 물론 usb 단자 또한 없어서 휴대폰 충천을 하지 못했다.

호치민 탄손누트 국제공항 도착시 주의 사항

호치민 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보통 미리 예약한 숙소로 갈것이다. 하지만 이때 주의 해야할 것이 택시이다. 공항 앞에서 호객행위를 하는 택시는 타지 않는것을 추천한다. 베트남 호찌민에서 관광객은 우버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속이 편할것이다. 우버택시는 휴대폰 어플을 이용해 먼저 측정된 요금이 결제가 되고 추가비용은 없다. 하지만 일반 택시 보다는 조금 비싼 비용이다 그렇지만 일반 택시를 타게 되면 진짜 베트남 사람이 아닌 관광객인 이상 빙빙 돌아가거나 더 많은 비용을 요구한다. 물론 그렇지 않은 정직한 택시기사도 있었다 그럴땐 과감하게 팁을 주는것이 좋을 듯 하다. 베트남 호치민의 택시비용은 엄청 저렴한 편으로 우리나라 돈으로 평균 2~4천원 이면 어디든 무리없이 갈 수 있다.


베트남 사람들은 대부분이 오토바이를 운전할 수 있고 애용하는 듯 했다. 그래서 그런지 오토바이 매연 냄세가 조금 심하게 날 때가 있다. 그리고 생각보다 국산차가 엄청나게 많았고 벤츠의 고급세단인 S클래스도 엄청나게 많았다. 포르쉐와 렉서스 등등 고급 차량들이 많이 보였다. 역시 경제의 중심지라 그런지 고급차들이 많이 보였다. 국산차량도 모닝, 산타페, 쏘렌토, 아반떼, 투싼, 스타렉스, 크레타, i20 등등 현대 기아 차들이 즐비해있다. 하지만 우버택시로 탔던 도요타 하이랜더가 최고였던거 같다.

호지민의 볼거리 즐길거리는 어밴저스?에 나왔다던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 호치민 최대의 시장인 벤탄시장, 전쟁기념관, 통일궁, 무이네, 메콩, 냐짱, 구찌, 스파 마사지, 반미 등등 여러가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베트남 현지인들도 줄서서 먹는다는 호찌민 반미 맛집 Huynh Hoa 반미 가시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드려요! 고수를 못 먹으신 다면 노 드라우 무이 이때 드를 빠르고 약하게 라우 무이 처럼 하시면 되요~~ 저는 고수 도전해봤네요 양이 엄청많아서 다 먹으면 하루종일 배가 불러요 ㅋㅋ

주소는 "26 Lê Thị Riêng, Bến Thành, Quận 1,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이니 한번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