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 자동차 / 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가격,실내,연비

by 대구너 2016. 10. 27.
반응형

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10월 26일 G80의 스포츠 버전인 G80 스포츠를 출시했다. G80을 베이스로 만들어 졌으며 3.3 터보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었다. 후륜 구동 방식으로 선택시 전자식 상시 사륜구동을 선택할수있다. 가격은 6,650만원.

▲제네시스 / G80 스포츠


차량성능은 가솔린 람다 V6 3.3 트윈 터보 직분사 엔진으로 최대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 의 성능을 발휘하고, 연비는 19인치 휠 기준으로 2륜 모델 8.5km/L 사륜모델은 8.0km/L이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스포츠라는 이름에 맞게 많은 점에서 차별화를 두었다. 주행시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높이기 위해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스프링 강성 또한 15% 향상시켰다 그리고 댐퍼의 감쇠력을 증가시켰다. G80 스포츠는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를 키우는것은 물런이고 브레이크 쿨링 덕트를 적용하여 브레이크의 냉각기능 또한 높였다.

또한 컴포트,에코,스포츠,스노우 4가지의 주행모드의 차별화를 확실하게 주었다. 스포츠 모드 선택시 컴포트 모드 대비 최대 40% 더 높은 토크와 55% 더 높은 전자제어 서스펜션의 댐퍼 감쇠력을 발휘 하도록 차별화를 두었다. 또한 운전의 재미와 스포츠세단의 감성을 운전자에게 전해주기위해 '액티브 엔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액티브 엔진 사운드 시스템'은 가상의 엔진음을 만들어 주는 시스템으로 주행모드마다 엔진의 소리를 다르게 하여 주행모드마다 차별화를 주는것은 물런이고 스포츠모드 사용시 더욱 화려한 엔진음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 했다.

▲제네시스 / G80 스포츠


G80 스포츠의 달라진 외관으로는 전면에 다크 크롬의 코퍼 컬러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하단의 대형 이테이크 그릴 그리고 코퍼 크롬 재질로 포인트를 준 LED램프와 과거 수입차에서나 볼수있었던 시퀀셜 방향지시등이 적용되었다. 시퀀셜 방향지시등은 깜박이를 켜게되면 LED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서대로 불이 들어오는 것을 말한다. 이밖에도 블랙 컬러의 사이드미러, 제네시스 로고가 새겨진 브레이크 캘리퍼와 19인치 휠(20인치였으면...하는 아쉬움)그리고 뒷범퍼쪽의 듀얼 트윈팁 머플러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제네시스 / G80 스포츠 실내


실내에서의 가장 큰 변화로는 현대자동차 그리고 제네시스 브랜드를 통틀어 최초로 센터페시아 및 차량 문짝에 리얼카본과 리얼 알루미늄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스포츠카에 맞게 핸들에 패들시프트가 적용되었고 이 패들시프트 역시 기존 현대차의 것 보다 길이를 늘려 조작하기에 편하도록 하였다. 고속주행에서 필요한 스포츠 버킷 시트를 적용하여 주행시 운전자를 부드럽게 감싸준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기존 G80을 기반으로 터보엔진과 주행성능을 중점으로한 튜닝 리얼카본 리얼 알루미늄 사용으로 상품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디자인과 스포츠 모델의 특별함을 보여줌과 동시에 당초 7천만원 초 중반대로 예상했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6,650만원대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력 어필을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