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맛집

서문시장 야시장 / 대구 오꼬노미야끼 맛집 '일전'

by 대구너 2017. 3. 17.
반응형

우리에게 스시와 더불어 친숙한 일식 중 하나인 '오꼬노미야끼'

오늘은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오꼬노미야끼 맛집인 '일전'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오꼬노미야끼는 히로시마식과 오사카식으로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오꼬노미야끼는 오사카식으로 밀가루 반죽에 양배추와 해산물 등의 재료를 함께 섞어서 구은 음식입니다.

히로시마식 오꼬노미야끼는 반죽을 넓게 편 다음 양배추와 숙주 삼겹살, 새우 등을 층층이 쌓아올려 우동면과 함께 구워 요리합니다. 재료 각각의 본연의 맛이 살아있고 재료간의 맛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서문시장 야시장 '일전'에서 판매하는 오꼬노미야끼는 히로시마식 오꼬노미야끼로 삼겹살과 양배추 숙주 새우 등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오사카식 오꼬노미야끼는 많이 접해보았고 그냥 그래서 오꼬노미야끼에 대해서는 그냥 그럭저럭인 음식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일전에서 접한 오꼬노미야끼는 달콤하면서 아삭아삭하고 쫄깃쫄깃하고 새로운 맛이었어요~

그리고 오코노미야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볼 수 있어서~ 보는 재미또한 쏠쏠하네요!! 물런 조리할때 나는 향기도 좋구요! 그리고 가게 디자인도 소박하지만 나름 느낌도 있어서 조으네요!ㅎㅎ 특히 저기 고양이 인형이 귀여웠어요~

또한 오꼬노미야끼의 하이라이트! 가다랑어로 만든 가쓰오부시도 정말 일품이에요~~

'일전' 위치는 서문시장 뒤쪽 입구에서 우측편에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