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네시스 / 2025년까지 전기차 3종 출시 계획, SUV?

by 대구너 2017. 1. 16.
반응형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다가올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를 위해 전기차 개발에 착수한다.

해외 자동차 전문 재체인 오토모티브뉴스에 따르면 제네시스, 렉서스, 인피니티, 어큐라 등 아시아의 고급 브랜드들이 전기차 개발을 적극적으로 검토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중에서도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가장 구체적인 비전을 밝혔다. 2020년 첫 순수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며 이후 2025년 까지 총 3가지 종류의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기상 현대자동차 친환경 기술 센터 수석 부사장에 말에 따르면 "추가적인 전기차 모델들은 3년의 간격으로 선보일 것" 이라며 "새로이 개발하는 제네시스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럭셔리 전기차가 반드시 필요하며, 제네시스 플래그십 전기차는 테슬라 등 다른 전기차 브랜드들이 선보이고 있는 최상위 급 모델들보다 뛰어난 성능을 가지는 것이 목표" 라고 전했다.

여러 자동차 브랜드들의 전기차 모델 개발 착수의 바탕에는 엄격한 배출가스 규제 만족과 미래의 운송수단으로 각광받고있는 전기차 분야에서 뒤쳐지지 않고 트렌드에 발맞춤은 물런이고 기술적인 선점을 차지하려는 경쟁구도로 생각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20년 까지 하이브리드 차량 5대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4대, 순수 전기차 4대 그리고 수소전기차 1대 등 총 14종의 친환경차를 계획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