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의 스위프트가 4세대 모델로 새롭게 돌아왔다. 6년만의 풀체인지를 통해서 상품성을 높였다. 스위프트는 3가지의 엔진이 제공된다. 1.2리터 가솔린 엔진과 4기통 1.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그리고 1.2리터 가솔린엔진과 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변속기는 5단 수동 변속기와 6단 자동 변속기 또는 CVT가 제공된다. 또한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상시사륜구동이 선택가능하다. 최대출력은 각각 가솔린 엔진 91마력, 가솔린 터보 엔진 102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스즈키 스위프트의 외관을 보게되면 제법 잘빠진 외관 디자인과 검정색으로 히든 처리한 A필러 그리고 곡선으로 제법 매서운 해드라이트를 가졌다. 스위프트의 차체 크기는 길이 3,840mm, 너비 1,695mm, 높이 1,500mm, 휠베이스 2,450mm이다. 적용된 플랫폼은 경량화 플랫폼이 하텍트(Heartect)를 베이스로 제작되어 공차중량이 1,000kg이 되지 않는다.
스즈키 스위프트는 여러 안전품목을 대거 적용하였다. 특히 '안전 패키지'를 장착할 경우 전면 유리상단에 카메라와 레이저 레이더가 적용되어 전방의 장애물을 파악해 자체적으로 제동을 걸어주는 '듀얼 센서 브레이크'기능과 차선 이탈 경보 기능, 하이빔 어시스트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카메라와 레이저 레이더가 와이퍼 작동 감지기 근처에 있어 우천시에도 작동가능 합니다. 하지만 폭설이나 집중호우 안개 등 극적으로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는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장거리 운전으로 인한 졸음운전시 적용된 '동요 경보 기능'을 통해서 약 60~100km/h로 주행중 차량이 좌우로 차선을 이탈하는 패턴을 파악해 운전자에게 경보 부저와 미터표시를 알려주어 안전운전을 촉구합니다. 또한 6단 자동변속기, CVT 차량은 언덕길에서 정차후 출발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어도 약 2초정도 브레이크를 유지해주는 세이프티 힐 홀드 컨트롤이 적용됩니다. 또한 2열 시트는 좌우로 2개의 카시트를 고정할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어라운드 뷰' 와 '패들 시프트' 등 고급 편의 사양도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스즈키 4세대 스위프트는 1월 4일 일본에서 출시 후 3월에 열릴 '제네바모터쇼'를 통해서 해외에 공개 될 예정이며 차량의 판매가격은 한화로 약 1,376만~1,992만원에 판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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