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키우기

샤페이 쌍꺼플 수술 / 샤페이 눈 수술 꼭 필요하진 않아요~

by 대구너 2016. 7. 18.
반응형

샤페이 라고 하면 쌍꺼플 수술 하는 강아지, 눈수술하는 강아지 라는 편견(?)이 생각보다 많은대요 저도 셔페이를 처음 키우기 때문에 엄청 고민했습니다...ㅠㅠ제가 키우는 아이가 한번식 눈을 잘 못뜨고 가끔 눈을 비비기 까지 하더라구요~ 평소에 눈물도 많이 흘리고 눈꼽도 많이 생기고 눈쪽으로 엄청 세심한 관리를 필요로 했어요! 그리고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쌍꺼플 수술을 시켜야 하는가...하지만 있는그대로 키우고 싶은(?) 칼을 대고 싶지 않은 마음에 열심히 관리해주면서 사랑주고 키우다 보니 지금은 눈을 똥그랗게 뜨네요 !!! 정말행복합니다~

위에 사진이 옜날에 눈을 잘 못 뜰때 사진이에요~~ 눈을 뜨기는 뜨는데 보면 항상 졸린눈?! 반쯤 눈이 감겨있었어요~~그리고 간식이라도 잘못먹는 날에는 눈을 잘 못뜨고는 했었어요!!그리고 시간이 한 1년정도 더흐르고 난후에는 눈을 번쩍 떳어요!!

눈이 갑자기 커지더니 ~ 눈꺼플을 깜박깜박 거리면서 동그랗게 뜰수 있게 되었어요 ~~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는데~~ 사료도 눈물사료라고 연어로 만든 사료만 먹였고요 또 아침 저녁으로 눈꼽도 물티슈로 닦아 주고 마른 휴지물기를 제거 해주고 했구요~~ 산책도 자주 가주려고 했고~ 간식은 다 끊었어요! 간식 다 끊고 두부나 고구마로 직접 한번식 만들어서 주고는 했어요~

그러다 보니 어느순간 눈을 번쩍 뜨네요 ~~ 필요시에는 쌍꺼플 수술도 정말 필요한건 맞지만 강아지때 눈 크게 못뜬다고 무작정 쌍꺼플 수술을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ㅠㅠ최대한 관리 잘해주시면 수술없이도 충분히 극복가능 하다고 생각해요!! 혹시나 쌍커플 수술로 고민하시는 샤페이 견주님들이 있다면 간식때문일수도 있으니 간식 끊으시고 눈 잘 관리해주시면 수술없이도 눈 크게 뜰수 있을꺼에요~~ 혹시나 눈에 질병이 생긴다면 수술이 필요하니 매일매일 꼼꼼히 확인하는건 기본이겠죠!?!?!?!? 아그리고 지금 1년 10개월 정도 됬는데 눈을 크게 뜨더라구요~~ 그전에는 주름도 먼가 축축늘어지고 눈도 잘못떳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