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쇼미더머니5

쇼미더머니5 / 어짜피 우승은 '비와이' / 쌈박자 , 자화상, 동영상

by 대구너 2016. 7. 16.
반응형

길고 길었던 쇼미더머니5가 드디어 막을 내렸다. 우승은 결국 '비와이' 에게로 돌아갔어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될 정도로 비와이의 무대들은 완성도 높고 새로운 무대들이었다. 이번 쇼미더머니5 10화에서 비와이는 사이먼 디 와 함께 한 '쌈박자' 그리고 '자화상'으로 또 한번 그실력을 인정 받았다. 어쩌면 어짜피 우승은 비와이 가 당연한게 아닐까?

▲엠넷(Mnet) 쇼미더머니5

비와이가 파이널1차 공연무대에서 선보인 쌈박자, 쌈박자는 비와이의 랩실력 뿐 아니라 프로듀서로써의 음악성 까지 확인할수 있는 무대 이다. 비와이가 직접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있는 독특한 훅과 가사가 매력적인 곡으로 팀 사이먼 도미닉&그레이만의 대중성이 보여지는 곡이다. 특히 중간에 '미스터 송대관 우 우 우 마이너스 원 박' 은 송대관의 네박자에 마이너스 한박자로 세박자(쌈박자)를 의미한다.

▲엠넷(Mnet) 쇼미더머니5 / 네이버TV캐스트 / 쌈박자 - 비와이 , 사이먼도미닉


한편의 뮤지컬을 보는듯 했던 '자화상pt2'

자화상pt2는 2015년에 비와이가 발표한 첫솔로 앨범 [Time Travel]의 수록곡으로 지금 시점에 맞게 자화상을 새롭게 만든곡으로 나약한 자아의 목소리로 시작하여 점차 긍정적인 확식을 찾아가는 일련의 과정을 표현한 곡이다. 소름이 돋을정도로 심오한 무대였다. 처음에는 인간의 나약함과 현실에 지쳐 꿈을 포기해야만 한다는 마치 악마의 유혹과 같은 느낌의 가사로 이어가다 후반에는 나는 내 꿈을 믿는다 할수있다 등 긍정적이고 도전적이며 희망적인 가사로 마치 하나의 잘만들어진 뮤지컬을 보는 기분이 였다. 무대가 끝나고 무조건 비와이가 우승하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완성도 높은 무대였다.

▲엠넷(Mnet) 쇼미더머니5 / 네이버TV캐스트 / 자화상pt2 비와이


▲엠넷(Mnet) 쇼미더머니5 

쇼미더머니5 결국 우승은 비와이가 자치했고, 친구의 우승에 너무나도 행복하게 미소짓는 씨잼과 씨잼에게 조금 미안해서인지 덤덤듯한 비와이 고등학교때 같이 열심히 랩연습을 하면서 같은 꿈을 꿨던 친구라는것이 화면을 통해서 잘 전달되었다. 특히 씨잼이 비와이의 이마에 뽀뽀하는 장면은 쇼미더머니5 의 명작면이 아닌가 한다. 이제 쇼미더머니5는 끝이 났고 다음 쇼미더머니6를 통해서 다시 만나볼수 있을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