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의 범블비로 우리에게 더 친숙한 '카마로'입니다. 2016년 부산모터쇼 에서 공개된 6세대 '올 뉴 카마로SS' 부산모터쇼 공개와 함께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는 포드 머스탱과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진 후륜구동 차량이며, 1966년 출시 되었습니다. 벌써 역사가 40년입니다. 2009년 공개된 카마로 5세대에 이어서 이번 6세대 까지 진화를 거듭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RS , 범블비로 유명한 카마로
올 뉴 카마로SS는 6.2리터의 V8 엔진이 탑재 되었고, 최대 마력 455마력 최대 토크 62.9kg.m이며, 제로백은 4초 이다. (7세대 콜벳 스팅레이에도 장착되는 엔진)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와 하이드라 매틱 8단 자동 변속기가 있다. 경쟁 차종으로는 영원한 라이벌 포드 머스탱GT가 대표적이다. 머스탱GT의 최대 마력은 422마력 최대 토크 54.1kg.m이며 제로백은 4.5초 이다.
성능만 비교해보면 '올 뉴 카마로SS'가 '머스탱GT'에 비해서 각각 33마력 토크8.8kg.m 가량 앞선다. 마력과 토크만으로 차량을 판단할수는 없지만 카마로SS수치상으로 조금 앞서있다.
▲쉐보레 올 뉴 카마로SS
외관은 이전 5세대 카마로와 비교했을때 더욱더 날렵해지고 강렬해졌다. 기존 5세대 카마로가 순둥순둥한 얼굴을 가지고 있었다면, 올 뉴 카마로SS는 더 날렵해지고 매서워졌다. 차체무게도 이전 5세대 모델보다 90kg 더 가벼워 졌다. 차체는 전장 4,784mm 전폭 1,897 높이 1,348mm 휠베이스 2,811mm 이다. 가장 놀라운 것은 가격이다. 카마로SS의 국내 출시 가격은 5,098만원 이며, 경쟁 모델인 포드 머스탱이 5,800만원인 것과 비교하면 엄청 저렴한 가격이다. 과거 트랜스포머 에서 범블비로 유명세를 떨쳤음에도 불구하고 경쟁모델에게 져서 판매량이 부진했었는데 이번에는 조금더 공격적인 판매를 위해 힘을 다하는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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