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쇼미더머니5

쇼미더머니5 / 진심이 담긴 샵건의 무대 , 매드 클라운&샵건 비행소년 듣기

by 대구너 2016. 6. 25.
반응형

알면 알수록 괜찮은 래퍼 '샵건'


쇼미더머니5에서 알면 알수록 괜찮은 래퍼 중 한명은 바로 샵건이다. 쇼미더머니5 6회 에서 이틀을 남겨두고 가사를 새로 써야하는 상황에서도 불평하지않고 열심히 새로 가서를 써서 완벽하게 무대를 소화했었다. 인터뷰에서 샵건이 하는말들은 대부분 긍정적이며 도전적이었다. 그리고 오늘 쇼미더머니5 7회를 보고 샵건이 어떤 상황에서도 그토록 열심히 했었던 이유를 방송을 통해 깨닳았다. 바로 집안의 가장으로써의 책임감과 어머니에게 물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싶은 애절함 때문이 었던것 같다.





▲사진=엠넷(Mnet) 쇼미더머니5


소름돋았던 매드 클라운&샵건 '비행소년'


개인적으로 매드 클라운&샵건 의 '비행소년' 무대를 별로 기대하지 않았다. 그런데 매드 클라운이 나와서 랩하는 순간 오!? 자동적으로  TV화면으로 시선이 갔다 그러던중 샵건이 나와서 랩을 하기시작하는데... 가사부터 시작해서 샵건의 그 감정이 고스란이 전달이 되면서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가사 자체도 정말 감동적인 가사면서 솔직하고 진실된 가사였다. 그리고 무대를 하던중 어머니와 누나에게 가서 포응하는 장면은 정말 감동적이었다. 샵건을 그냥 송민호 사촌동생 그저그런 래퍼로 생각하는 분위기였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샵건의 긍정적인 생각과 노력하는모습 들이 정말 좋아보였다. 그리고 오늘 7화를 보고 팬이 되어버렸다......다른 많은 분들도 그럴꺼라 생각한다. 랩실력이 조금 떨어지고 더 잘하고 문제가 아니라 진심이 담긴랩이었기에 정말 감동적이지 않았나 한다.



 ▲사진=엠넷(Mnet) 쇼미더머니5


비행소년 - 샵건 가사


12시간씩 일하시는 어머니

가족사진에 오려 붙인 아버지 사진

대환 없고 한숨 가득한 나의 좁은 집

조용히 신발만 대충 신고 뛰쳐나왔지 어


가는 길마다 자꾸 비바람이 처

도망치다보면 다시 집 앞에 있어

94 말했잖아 내 가족 내가 지켜

성공할 수만 있다면 나 무릎이라도 꿇지 뭐 어


자초한 길 끝까지 가야지

엄마 당신의 청춘을 내가 갚아줄게 하나씩

애비 없는 자식이라며 욕먹었던 양아치

그 양아치가 TV에서 랩 하지 이렇게

나 이제 날아볼게....



가사가 정말로 마음을 울립니다. 가사가 가족이야기이기 때문에 노래를 들으면서 감정이입도 잘되고 음원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앞으로 잘될꺼 같습니다. 비행소년 앞으로 많이 들을꺼 같습니다. 아! 그리고 거미의 피처링도 정말 좋아요~~효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계속드네요...부모님한테 잘해야겠습니다. 늦은시간에 포스팅을 하다보니 주저리 주저리 혼잣말이 많았네요 이상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비행소년 동영상입니다 밤에 들으면 울수도있으니(?) 조심하세요 ㅋㅋㅋ 코 끝이 찡합니다. 샵건 짱 !


 ▲동영상=네이버 TV캐스트 , 엠넷(Mnet) 쇼미더머니5

게시글이 문제 될시 알려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