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핫케이크,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팬케이크

by 대구너 2016. 5.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구너 입니다.

오늘은 팬케이크가루를 이용한 팬케이크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제품명에서는 핫케익 이라고 되있지만~~

팬케이크로 하겠습니다~


어렸을때 어머니께서 간식으로 많이 만들어 주셔서 자주 먹었었는데...

혼자 지내게 된후로 먹어본적이 많이 없네요 ㅠㅠㅋ


그래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저 같은 요리 초보 남자도 누구나 쉽게 만들어 드실수 있습니다~

맛은 왠만하면 맛있을꺼에요...허허허헠ㅋ

저는 위에 제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원래는 빨강색에 노라색으로...팬케이크가 쌓여있고 맨위에 버터와 시럽이 뿌려진...

그림있는 가루를 사려고 했는데..ㅠㅠ도저히 못 찾겠더라구요..!!

어렸을때 먹었던 제품인데...흑;;

꿩대신 닭이라고 그래도 만들어 봅니다 ~!

팬케이크 재료

달걀 1개 , 우유(또는 물) , 핫케이크 가루(팬케이크 가루)

반죽그릇에 달걀하나를 넣어줍니다~~ 

껍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팬케이크 먹다가 껍질 씹으면....아파요 허헠ㅋ

거품기로 달걀을 저어줍니다~~~

거품이 날때 까지 계속 !!

거품기로 충분히 거품을 내어 주어야 더욱 부드러운 팬케이크를 만들수 있습니다.

거품이 충분히 났다면, 우유 또는 물을 부어 줍니다~~

150ml를 넣어주라는데....계량을 할수있는 도구가...있을리가 없죠??ㅠㅠ

(있다면 죄송해요~ㅎㅎ)

일반 컵의 반틈정도 넣어주면 될듯 합니다~~

우유로 하시면 팬케이크 맛이 더욱 부드럽습니다.

우유 또는 물을 넣어주셨다면~~

또 !! 열심히 저어줍니다~~~

계속 저어줍니다..제가 만들면서 느낀건대.. 팬케이크는 젓어주는게

전부일정도로 계속 저어주기만 하면 요리가 끝나더라구요 ㅋㅋㅋ

다 저어주셨다면 ~~ 핫케익 가루를 준비 합니다.

250g 입니다 ~~!!

아까 만들어 놓았던 계란물에 가루를 부어 줍니다~

그릇이 조금만 더 작았다면...넘칠뻔 했습니다!!

그릇 넉넉한걸루 하시기를~

또 계속 저어줍니다...계속 꼐속 계속 !!!!!

*너무 오래 저으면 팬케이크가 질겨질수도 있으니 주의 하세요

덩어리가 없도록 잘 저으셨다면~~

프라이팬을 준비 합시다 !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키친타월로 한 번 닦아냅니다.

왜 닦는지는 모르겠어요 ;;;; 안닦고 프라이팬 슝슝 돌려서 

기름 펼쳐도 될 듯 한데....그래도 저는 초보라 설명서 대로...ㅋㅋ

만들어 놓았던 반죽을 국자로 떠서 프라이팬에 둥글게 부어줍니다.

오오오 !! 이제 진짜 먼가 될듯 합니다 ㅠ.ㅠ

냄세부터가 좋은 냄세 ~ ㅎㅎ

약한 불로 1~2분간 구워 주다 보면,

반죽 표면에 기포가 생기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기포가 생긴다면 !!! 주저없이 뒤집습니다~

뚜둥 !!

맛있는 갈색 팬케이크가 보이네요 !!!오오오옹!!!

반대쪽도 잘 구워 줍니다~~

첫번째 팬케이크 완성한 모습입니다 ㅎㅎㅎㅎㅎ

그럴싸~~ 합니다.

기분이 좋네요~~~

아직 반죽이 많이 남았습니다.

나머지 한장은 취향에 맞게 모짜렐라치즈를 !!! 뙇!!!

제가 치즈 덕후라.....^^

모짜렐라치즈는 진리 !!!!!!

국자로 반죽을 떠서 프라이팬에 둥글게....

그리고 그 위로 모짜렐라치즈 낙하 !!!!

벌써부터 기대대지 말입니다!!! 

흡사 치즈피자와 같은 비쥬얼......

냄세는 치즈가 들어가면서 더 고소한 냄세가 솔솔 납니다.

오오오오오!!!!! 치즈가 치즈가 늘어나는 팬케이크다 !!!!

감동 ㅠ.ㅠ

치즈가 식기 전에 바로 시식했습니다~~~ㅋㅋ

정말 치즈는 진리인듯 합니다.

그냥 팬케이크 보다 저는 치즈 들어간게 더 맛있네요 ~~~

뒷면이 까맣게 탄것은....함..정...


혼자서 두장 먹었는데...

속이 너무 느끼하네요...

콜라가 콜라가 필요하다...으윽..

ㅠㅠ


취향에 따라 잼이나 시럽 누텔라 초코 등등 같이 곁들여 드시면 더욱 맛날듯 합니다.


이상 허접하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