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K5 스포츠 왜건 유럽에서 호평 / 국내에서는 ??

by 대구너 2016. 8. 30.
반응형

왜건 천국 유럽 , 왜건 지옥 대한민국


국내에서는 왜면 받는 왜건&해치백 차량들 이지만, 유럽의 자동차 시장에서는 D세그먼트의 왜건 비중이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인기 차종이다.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넓은 적재공간을 모두 가지는 실용적인 모델이나 국내에서는 그 인기가 차갑기만 하다. 기아자동차가 국내명 K5 수출명 옵티마 차량을 기반으로 스포츠 왜건 버전을 25일 영국에서 출시하였다. 국내 판매도 고려하였으나 국내시장보다 유럽시장의 성공이 크다고 판단 하고 유럽에 먼저 출시를 한것으로 보인다.

▲기아자동차 / K5(옵티마) 스포츠 왜건

인기 있던 K5 지금은 바닥으로...


국내에 처음 출시했을 당시 K5의 인기는 하늘을 찔렀었다. 하지만 판매량이 점점 줄어들더니, 현재는 신형모델을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K7보다 적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K5이다.


K5 국내 판매량

2010년 / 6만1876대

2011년 / 8만7452대

2012년 / 7만7952대

2013년 / 6만3007대

2014년 / 4만9000대

2015년 / 5만8619대

2016년 / 2만4123대(7월까지)


 

국내에서의 K5의 부진을 유럽시장에서 K5 스포츠 왜건(옵티마 스포츠 왜건)으로 극복하려는 모습이다.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스포츠 스페이스 컨셉트의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로써, 현지에서 나름 호평을 받고있는 중 이다.

 

 

옵티마 스포츠 왜건은 1.7리터 CRDI 엔진으로 최대마력 139마력, 최대토크 34.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6단 수동 변속기와 DCT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된다. GT 라인 S 등등 4개의 트림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한화로 3283만원 부터 450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기아자동차 / K5(옵티마) 스포츠 왜건

기아자동차는 유럽출시 이후 국내에서도 나름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서, 국내 판매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 현대의 i40 왜건의 저조한 판매량등 여러가지 시장상황들을 파악하면서 조심스러운 분위기이다.

반응형